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코딩AI 스타트업 리플릿, 모바일앱 개발 기능 출시…앱스토어 등록까지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코딩AI 스타트업 리플릿, 모바일앱 개발 기능 출시…앱스토어 등록까지

속보
코스피, 사상 첫 4,800선 돌파…11일째 상승세
[황치규 기자]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AI 코딩 스타트업 리플릿이 자연어 입력만으로 모바일 앱을 개발하고, 애플 앱스토어에 올릴 수 있는 기능을 공개했다고 CNBC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리플릿은 결제 플랫폼 스트라이프와 통합해 앱 수익화까지 지원한다. 이는 오픈AI,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이 제공하는 AI 코딩 서비스보다 한 단계 진화한 것이란게 회사측 설명이다.

예를 들어, 주식 거래자가 "시가총액 상위 10개 기업을 추적하는 앱을 만들어줘"라고 입력하면, 리플릿은 작동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갖춘 앱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테스트까지 지원한다고 CNBC는 전했다.

AI를 활용해 직접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 자연어로 코딩을 하는 바이브 코딩(Vibe-coding)은 생성형 AI 붐 속에서 급부상한 기술로, 앤트로픽 클로드 코드가 확산되면서 특히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AI 코딩이 확산되면서 기존 소프트웨어 시장은 타격을 받고 있다. 아이셰어즈(iShares) 테크-소프트웨어 ETF는 최근 3개월 동안 11% 하락하며, AI 에이전트와 코딩 제품이 기존 소프트웨어 기업에 미칠 영향을 반영하고 있다고 CNBC는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