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메이플스토리, 신규 공용 코어 '솔 헤카테' 추가…겨울 2차 업데이트 적용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메이플스토리, 신규 공용 코어 '솔 헤카테' 추가…겨울 2차 업데이트 적용

서울맑음 / -3.9 °
[박상준 기자]

넥슨은 15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공용 코어 '솔 헤카테'를 포함한 겨울 2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공용 코어는 6차 전직 이후 모든 직업이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 '솔 헤카테'는 '솔 야누스'에 이은 두 번째 공용 코어다. 소환수 형태의 스킬로, 스킬 레벨에 따라 외형과 전용 효과가 변화한다. 1레벨에서는 적에게 중첩형 행동불가 효과를 부여하는 '솔 헤카테: 스틱스'가 활성화되며, 20레벨에서는 사망 무시와 10초 무적 효과를 제공하는 '솔 헤카테: 카론'을 사용할 수 있다. 30레벨에서는 2분 주기의 극한 공격 스킬 '솔 헤카테: 플레게톤'이 개방된다. 또한 특정 스킬이나 커맨드 사용 시 전용 스킬을 자동 발동·취소할 수 있는 '솔 헤카테: 팩텀' 기능도 추가됐다.

신규 보스 '찬란한 흉성'도 업데이트됐다. '찬란한 흉성'은 신규 지역 '검은 바다'의 현혹의 신전에 등장하며, 280레벨 이상 캐릭터 최대 3인이 도전할 수 있다. 현실 공간과 현혹 공간을 오가며 환영 마법 게이지를 관리하는 방식이 공략의 핵심이다. 처치 시 반지 부위 신규 광휘의 보스 장신구 '황홀한 악몽'을 포함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스 추가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1월 22일 오후 7시부터 하드 난이도 1인 처치를 선착순으로 달성한 이용자 10명에게는 애니메이션 칭호와 커스텀 배경, 피니시 어택 이펙트가 지급된다. 2월 11일까지 노멀 난이도 이상 처치 시에는 전원에게 이펙트 선택권이 제공되며, 하드 난이도 처치 시 추가 보상도 주어진다.

이와 함께 신규 성장 장비인 '아스트라 보조무기'가 도입됐다. 그란디스 지역 일일 퀘스트와 보스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재화로 3단계에 걸쳐 성장시킬 수 있으며, 단계별로 스타포스 강화 가능 수치가 증가한다. 기존 보조무기의 잠재능력과 에디셔널 잠재능력 전승도 가능하다.

재화 밸런스 조정도 이뤄졌다. '아즈모스 협곡' 이용이 중단되고 '메이플 주화' 획득처가 삭제됐다. 관련 보상은 '세라자르 주화' 등으로 대체된다.

이용자 성장을 지원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2월 11일까지 260레벨 이상 캐릭터로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하면 경험치 교환권과 신규 아이템을 지급하는 '버닝 익스프레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1월 25일과 2월 8일에는 '솔 에르다' 획득량이 증가하는 '스페셜 썬데이 메이플' 이벤트도 열린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