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성동구 왕십리2동,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따뜻한 겨울 선물

국제뉴스
원문보기

성동구 왕십리2동,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따뜻한 겨울 선물

서울맑음 / -3.9 °
[김서중 기자]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왕십리제2동(동장 정성윤)에서는 지난 1월 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명기) 주관으로 새해 첫 이웃 나눔 행사인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왕십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성동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준비한 것으로 지역 내 저소득 및 취약계층 가구의 겨울철 식생활 안정을 지원하고, 더불어 따뜻한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1월 5일과 6일 이틀에 걸쳐 배추 손질과 재료 준비 등 사전 작업을 꼼꼼히 진행했으며, 행사 당일에는 절인 배추와 신선하게 만든 양념을 손수 버무리며, 현장은 따뜻한 정이 가득한 분위기로 물들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가구당 10kg씩 총 60가구 및 관내 경로당 14곳에 직접 전달되었으며, 받는 이들에게는 겨울철 영양 공급은 물론, 따뜻한 마음도 함께 전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정명기 회장은 "김장김치를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과 나누며, 작은 정성과 온정이 지역사회에 전해지길 바란다"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앞장서 '더불어 사는 마을' 실현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성윤 왕십리제2동장은 "이번 김장나눔 행사가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이뤄진 만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 문화가 우리 지역에 계속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