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안성 가볼 만한 곳, 겨울 숲길 따라 거니는 고즈넉한 시간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안성 가볼 만한 곳, 겨울 숲길 따라 거니는 고즈넉한 시간

서울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안성은 경기도 남부에 위치한 도시로, 깊은 산과 풍요로운 자연이 어우러져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며, 자연 속에서 여유를 찾거나 미식을 즐기기에 좋은 안성의 가볼 만한 곳들을 소개한다.

석남사 (사진ⓒ한국관광공사)

석남사 (사진ⓒ한국관광공사)


석남사 — 절벽 위에서 만나는 고요한 산사

통일신라 시대에 창건되어 서운산 기슭에 자리한 작은 사찰이다. 임진왜란으로 소실된 후 중건된 역사를 지니며, 경내에는 영산전과 산신각, 요사채 등이 고요하게 들어서 있다. 특히 높이 7m에 달하는 자연 암벽에 새겨진 마애불 입상은 오랜 세월의 흔적을 간직한 채 산사의 평온함을 더한다. 겨울의 맑은 공기 속에서 마애불과 함께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브런치앤숲 — 숲 뷰를 품은 미식 공간

안성시 보개면에 위치한 이곳은 4만여 평의 대자연 속에서 커피와 브런치, 다이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비봉산 정상 부근에 자리하여 탁 트인 숲 뷰가 인상적이며, 높은 층고 덕분에 개방감이 뛰어나다. 직접 만든 빵과 소스, 14시간 이상 수비드한 풀드포크, 스페인 이베리코 품종을 이용한 샌드위치 등 정성 가득한 메뉴를 선보인다. 포트와인과 코냑으로 만든 소스와 파인 다이닝 퀄리티의 스테이크까지, 다양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며 숲의 고요함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따뜻한 실내에서 창밖의 겨울 숲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한때를 보낼 수 있다.

참살이 오토가족캠핑장 — 비봉산 자락의 자연 친화 캠핑장


비봉산 자락에 자리한 이 캠핑장은 겨울에도 바람이 적어 아늑한 캠핑을 즐기기 좋다. 120여 가지의 자연산 산야초와 꽃들이 자라나는 곳으로, 도시의 일상에서 벗어나 완벽한 자연 그대로의 시간을 만끽하게 한다. 안성 8경 중 하나인 비봉산 일출을 감상할 수 있으며, 산야초 효소가든에서 닭백숙과 오리백숙 등 특별한 식사를 맛볼 수도 있다. 독서 공간, 배드민턴장, 둘레길 등 다양한 시설과 효소 담기, 꽃차 만들기 같은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자연 속 학습과 휴식을 동시에 제공한다.

서운산자연휴양림 — 숲의 품에서 만나는 온전한 휴식

안성시 금광면에 위치하며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 자리한 휴양림이다. 숲속의 집, 오토캠핑장, 야영장 등 다양한 숙박 시설과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서운산(547m)과 석남사로 이어지는 여러 등산로를 따라 걸으며 자연의 품에 안겨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을 정화할 수 있다. 울창한 숲이 만들어내는 맑은 공기는 깊은 휴식을 제공하며, 가족 단위 산림 휴양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다. 겨울에는 고요한 설경 속에서 더욱 평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별밤 야영장 — 별빛 가득한 밤하늘 아래 힐링 캠핑

안성시 삼죽면에 있는 별밤 야영장은 도심의 불빛에서 벗어나 맑은 밤하늘의 별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쾌적한 캠핑 환경을 제공하며, 넓은 사이트와 청결한 시설로 캠핑의 불편함을 최소화한다. 가족 단위 캠퍼뿐만 아니라 연인,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에 좋다. 밤하늘을 수놓은 별빛 아래에서 자연과 온전히 함께하는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