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블랙베리, 보안전문가 송한진 한국 지사장 선임

머니투데이 김평화기자
원문보기

블랙베리, 보안전문가 송한진 한국 지사장 선임

속보
NC AI, 국가대표 AI 패자부활전 불참
송한진 블랙베리 한국 지사장

송한진 블랙베리 한국 지사장

블랙베리가 한국 법인 수장으로 송한진 신임 지사장을 선임했다. 국내 공공·엔터프라이즈 보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블랙베리는 한국 내 보안 커뮤니케이션 사업을 이끌 신임 지사장으로 송한진 대표를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송 지사장은 앞으로 블랙베리의 국내 시장 입지를 확대하고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비즈니스 성장과 확장을 주도하게 된다.

과거 보안 스마트폰의 개척자로 알려진 블랙베리는 지난 10년간 사업 구조를 전환해 소프트웨어·서비스 중심의 글로벌 보안 기업으로 탈바꿈했다. 현재 전 세계 정부와 산업 분야에 미션 크리티컬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고객은 북대서양조약기구, G7 전 회원국, G20 국가 중 18개국 정부, 세계 10대 글로벌 은행 중 8곳 등이다.

송한진 지사장은 맥아피 코리아와 인텔 시큐리티 코리아 지사장을 역임하는 등 IT 업계에서 25년 이상 경력을 쌓은 보안 전문가다. 블랙베리는 송 지사장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내 공공·민간 부문의 디지털 현대화와 국가 중요 인프라 보호, 디지털 회복탄력성 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위기 상황이나 주요 사건 발생 시 운영 연속성과 보안을 보장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블랙베리는 한국 시장에서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 보안 커뮤니케이션, 중요 이벤트 관리 등 3대 핵심 솔루션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한다.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 솔루션 '블랙베리 UEM'은 단일 플랫폼에서 모든 모바일 기기와 엔드포인트를 관리·보호해 데이터 유출을 차단하고,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안전한 업무 환경을 지원한다.


'블랙베리 세큐스위트'는 정부·국방 등급의 암호화 기술을 적용해 모바일 음성 통화와 메시지에 대한 도청·감청을 방지하는 보안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다. '블랙베리 앳혹'은 국방 작전, 자연재해, IT 중단, 국가 기반시설 사이버 공격 등 위기 상황에서 실시간 위기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조직과 지역사회 간의 신속한 상황 공유와 양방향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타쉬 스타마텔로스 블랙베리 보안 커뮤니케이션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한국은 기술적으로 매우 성숙하고 역동적인 시장인 동시에 지정학적 특수성으로 인해 검증된 보안 리더십이 특히 중요한 지역"이라며 "송한진 지사장과 함께 한국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보안 수준과 운영 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한진 지사장은 "전 세계 정부와 핵심 산업이 신뢰하는 보안 리더 블랙베리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그동안 쌓아온 사이버 보안 분야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블랙베리의 기술력이 한국의 국가 안보 강화와 기업 자산 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탄탄한 비즈니스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