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K리그1 승격' 부천, 브라질 출신 센터백 패트릭 영입

뉴시스 안경남
원문보기

'K리그1 승격' 부천, 브라질 출신 센터백 패트릭 영입

속보
'공천헌금' 김경 강서 실거주지 압수수색 영장 발부
브라질·유럽·일본 등 다양한 리그 경험…2027년까지 계약
[서울=뉴시스]K리그1 부천FC, 브라질 센터백 패트릭 영입. (사진=부천FC 제공)

[서울=뉴시스]K리그1 부천FC, 브라질 센터백 패트릭 영입. (사진=부천FC 제공)


[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창단 이후 처음 프로축구 K리그1(1부)에 승격한 부천FC가 브라질 출신 중앙수비수 패트릭을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

계약 기간은 2027년까지 2년이다.

브라질 명문 크루제이루 EC 20세 이하(U-20) 팀에서 성장한 패트릭은 2017년 투피 FC에서 프로 데뷔해 세아라 SC, 빌라 노바 FC 등 브라질 무대에서 꾸준히 실전 감각을 쌓았다.

이후 포르투갈에 진출해 FC 파말리캉, GD 에스토릴 프라이아, 리오 아베 FC를 거쳤다.

2025시즌에는 일본 J리그 교토 상가에서 뛰는 등 아시아 무대에서도 실력이 검증됐다.

패트릭은 키 187㎝, 몸무게 78㎏의 신체 조건과 스피드가 좋은 데다 패스 능력도 갖춰 후방에서 경기를 조율하며 수비라인을 안정적으로 이끄는 자원이다.


이영민 부천 감독은 "브라질과 유럽, 아시아 무대를 두루 경험한 수비수로, 빌드업이나 수비 부분에서 많은 도움을 줄 선수"라고 기대했다.

패트릭은 "내 목표는 부천의 K리그1 정착"이라며 "부천이 승리할 수 있도록 뒤에서 헌신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패트릭은 메디컬 테스트를 마친 뒤 태국 치앙마이에서 전지훈련 중인 선수단에 합류해 새 시즌 준비에 들어간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