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구 기자(rlaworn114@naver.com)]
경기 의왕시는 제6기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 당연직 18명, 위촉직 148명 등 총 166명을 위촉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가진 제6기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임기는 올해 1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의왕시 '제6기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의왕시 |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 문제를 주민과 행정이 함께 논의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민관 협력 기구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위기가구 지원 연계 등 지역 밀착형 복지체계 구축에 핵심적인 역할을 맡는다.
위원들은 위촉장을 수여받고 향후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졌으며, 시가 마련한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교육에 참여해 위기 상황에 대한 인식과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시는 이번 협의체 출범을 계기로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지역 특성에 맞는 복지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힘쓸 방침이다.
안치권 부시장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주민의 삶을 가장 가까이에서 살피는 중요한 복지 파트너”라며 “위원들의 관심과 참여가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구 기자(rlaworn114@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