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CJ올리브네트웍스, 키움증권에 이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 제공

서울경제TV 최연두 기자 yondu@sedaily.com
원문보기

CJ올리브네트웍스, 키움증권에 이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 제공

서울맑음 / -3.9 °
영웅문S# 앱에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적용
CJ올리브네트웍스(오른쪽)와 키움증권 로고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오른쪽)와 키움증권 로고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서울경제TV=최연두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키움증권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영웅문S#’에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앰플리튜드를 적용했다고 15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앰플리튜드의 공식 리셀링 파트너사로, 기업 고객 대상으로 솔루션 도입과 마테크(marketing+technology 합성어)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 마케팅 전문가로 구성된 관련 조직은 운영 노하우 및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의 서비스 품질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데에 집중해왔다.

키움증권 측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추이를 더 정밀하게 파악하기 위해 영웅문S#에 앰플리튜드를 도입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앰플리튜드를 활용해 영웅문S# 애플리케이션(앱)의 이용 데이터를 분석하며 사용 편의성과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는 환경을 구현했다.

앞으로 키움증권은 이용자가 앱에서 어떤 기능을 중점적으로 사용하는지, 서비스 이용은 어떤 여정으로 이뤄지는지, 특정 서비스가 재방문 및 체류 시간에 미치는 영향 등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가 주로 이탈하는 구간이나 불필요하게 여러 단계를 거치는 경로를 확인해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 과제를 도출할 수 있다.

남승우 CJ올리브네트웍스 AI 전환(AX)솔루션사업단장은 “이번 키움증권 도입은 금융 서비스에서도 데이터 기반으로 서비스 전반을 점검하며 고객 경험과 서비스 완성도를 함께 높인 사례”라며 “금융권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군으로 마테크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yondu@sedaily.com

최연두 기자 yond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