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양주 회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우수'등급 획득

국제뉴스
원문보기

양주 회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우수'등급 획득

속보
네덜란드 유트레히트 시에서 폭발· 화재.. 4명 부상
[이운안 기자]
회천청소년문화의집.

회천청소년문화의집.


(양주=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양주 회천청소년문화의집은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성평등가족부가 청소년의 안전한 수련활동 여건 조성을 위하여 실시하는 청소년 수련시설의 시설물에 대한 종합 안전·위생점검 및 운영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이다.

회천청소년문화의집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평가기간 2023~2024년)에서 '건축', '토목', '기계', '전기'에서 A등급을 받고 '소방'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최종적으로 '우수' 등급으로 선정되었다.

회천청소년문화의집 관장 김오영은 "이번 종합평가 우수등급과 안전점검 항목별 A등급은 청소년이 안전한 공간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내 모든 지도자가 노력한 결과"라고 밝히며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과 견고히 다진 청소년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참여의 장을 확장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천청소년문화의집은 현재 26년을 함께 할 소속 참여기구 및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중인 참여기구로는 ▶ 청소년운영위원회 '지음' ▶ 청소년이 그린 문화활동 '청그린' ▶ 도 아니면 모 '도모' ▶ 초등문화기획단 이:음 이 있으며 ▶ 청소년동아리 또한 모집중에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