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쿠팡, 5만원 구매이용권 지급 시작…사용기한은 3개월

디지털데일리 유채리 기자
원문보기

쿠팡, 5만원 구매이용권 지급 시작…사용기한은 3개월

서울맑음 / -3.9 °
카테고리별 이용권 제공, 앱 접속해 지급 대상 여부 확인해야

[디지털데일리 유채리기자]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통지를 받은 고객 3370만명을 대상으로 1인당 5만원 상당의 구매이용권 지급을 15일 오전 10시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했다.

쿠팡은 이날까지 앱에 접속한 고객 전원에게 지급 대상 여부를 확인하도록 한 뒤 이용권을 지급할 방침이다. 아울러 이날 저녁부터 문자와 이메일을 통해 구매이용권 사용 안내도 진행할 예정이다.

지급되는 구매이용권은 총 4종이다. 쿠팡 전 상품 5000원, 쿠팡 트래블 숙박·티켓 2만원, 알럭스 뷰티·패션 2만원, 쿠팡이츠 배달·쇼핑 5000원이다. 고객 ID당 1회 발급되며 쿠팡이츠 이용권은 쿠팡이츠 앱에서 별도로 다운로드해야 한다.

탈퇴 회원의 경우 기존에 사용했던 휴대전화 번호로 재가입이 가능하며 재가입 후 이용권 지급까지는 최대 3일이 소요될 수 있다.

구매이용권 사용 기간은 이날부터 4월15일까지다. 기한이 지나면 자동 소멸된다. 이용권을 적용해 구매한 상품을 3개월 이내에 취소할 경우 이용권은 복구되지만 이후에는 복구되지 않는다.

구매 시 이용권 적용 여부는 상품 상세 페이지와 장바구니, 결제 단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하지 않을 경우 결제 단계에서 해제할 수 있다. 이용권은 카테고리별로 단독 사용이 원칙이며 1개 상품당 1개의 이용권을 적용할 수 있다.


다만 도서, 상품권, 일부 e티켓과 쥬얼리 등 환금성이 높거나 법적 제한이 있는 상품은 사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쿠팡은 재판매나 사기 범죄 악용 가능성을 고려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쿠팡이츠 이용권은 매장별 최소 주문 금액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포장 주문은 제외다.

소비자는 이용권 금액 이상으로 구매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용권보다 낮은 금액의 상품을 구매할 경우 차액은 환불되지 않는다.


앞서 쿠팡은 보상안 발표 직후 카테고리별로 이용권이 나뉘어 실사용이 어렵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에 대해 쿠팡은 주요 카테고리에서 소액으로 구매 가능한 상품 구성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쿠팡 트래블의 경우 2만원 이하로 이용 가능한 티켓 상품을 700여 종 마련했으며, 쿠팡 전 상품 중 5000원 이하 로켓배송 상품도 14만개 이상 확보했다.

일부에서는 이용권 사용 시점에 수요가 몰리며 품절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쿠팡은 이에 대해 협력사와 협업해 상품 수급을 탄력적으로 조정하겠다는 입장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