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한조선, 수에즈막스급 4척 수주하며 글로벌 시장 선도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대한조선, 수에즈막스급 4척 수주하며 글로벌 시장 선도

서울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대한조선이 이틀 연속 수에즈막스급 원유운반선 수주에 성공하며 글로벌 대형 선박 시장에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출처=대한조선

출처=대한조선

대한조선은 15일, 라이베리아 소재 선사와 수에즈막스급 원유운반선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하루 전 버뮤다 소재 선사와의 동일한 선박 2척 수주에 이은 계약으로, 이틀 만에 총 4척의 수주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 1월 전 세계에서 발주된 수에즈막스급 원유운반선이 5척에 불과한 가운데, 대한조선이 이 중 4척을 수주하며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한 점도 주목된다. 특히 이번 계약은 모두 신규 선사와 체결된 것으로, 대한조선이 품질과 납기 신뢰도를 바탕으로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 확보에도 성공했음을 보여준다.

이번 수주로 대한조선은 약 5000억 원 규모의 실적을 기록하며, 연간 수주 목표의 약 30%를 보름 만에 달성했다. 건조되는 선박 2척은 2029년 2월부터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대한조선 관계자는 "연이은 수주를 통해 이 분야에서 확고히 쌓은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도 변함없이 안정적 실적을 확고하게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