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케이뱅크, UAE에 코인 기반 송금 인프라 구축…현지기업 맞손

연합뉴스 임지우
원문보기

케이뱅크, UAE에 코인 기반 송금 인프라 구축…현지기업 맞손

속보
서울 구룡마을 큰불 여파로 양재대로 일부 통제
케이뱅크 UAE 현지 기업과 스테이블 코인 기반 송금 인프라 구축 MOU[케이뱅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케이뱅크 UAE 현지 기업과 스테이블 코인 기반 송금 인프라 구축 MOU
[케이뱅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지우 기자 =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아랍에미리트(UAE) 현지 기업과 손잡고 한국과 UAE 간에 스테이블 코인을 기반으로 한 송금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UAE 현지 디지털자산 전문 기업 '체인저', 국내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BPMG)'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세 기업은 협약을 통해 디지털 자산 기반 해외 송금·결제 인프라 구축, 디지털 자산 수탁·변환·정산 기술 및 서비스 협력,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우선 원화와 UAE 통화인 디르함 간 스테이블 코인 기반 송금을 위한 기술검증(PoC)에 착수한다.

이를 통해 각국 정부 규제를 모두 준수할 수 있는 송금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최우형 케이뱅크 은행장은 "은행의 신뢰성과 블록체인의 혁신성을 결합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디지털자산 기반 글로벌 송금의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wisefoo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