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해외시장 확대전략 공개 예정…씨어스테크놀로지 6%↑[특징주]

이데일리 권오석
원문보기

해외시장 확대전략 공개 예정…씨어스테크놀로지 6%↑[특징주]

속보
서울 구룡마을 큰불 여파로 양재대로 일부 통제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씨어스테크놀로지(458870)가 장초반 상승세다.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을 공개한다는 소식이 나오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15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씨어스테크놀로지는 이날 오전 9시 52분 기준으로 전 거래일 대비 6.01% 오른 12만 8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전날(14일) 회사 측은 “내달 4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국내 기관 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설명회는 지난 2024년 6월 상장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기업설명회다.

설명회에서는 이영신 대표가 직접 발표에 지난해 실적 및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글로벌 웨어러블 AI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중장기 사업 방향과 향후 해외 시장 확대 전략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씨어스는 웨어러블 AI 기반 입원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씽크’(thynC™)를 중심으로 의료 현장에서의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있으며, 2025년 기준 설치 병상 수는 1만2000병상을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재택·원격 환경에서 환자 상태를 관리하는 웨어러블 심전도 분석 솔루션 ‘모비케어’(mobiCARE™)를 중심으로 병원 안팎을 아우르는 재택환자 모니터링 영역까지 사업 확장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