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하이트진로, 대학가서 ‘술무살’ 마케팅…20대 공략

이데일리 신수정
원문보기

하이트진로, 대학가서 ‘술무살’ 마케팅…20대 공략

속보
서울 구룡마을 큰불 여파로 양재대로 일부 통제
‘술무살 자격증’ 발급…이색 굿즈 눈길
전국 대학가·상권서 젊은 층 접점 확대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하이트진로(000080)는 15일 전국 대학가와 주요 상권에서 새해 맞이 20대 공략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신년 맞이 영 타겟(YT) 겨냥 마케팅 전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신년 맞이 영 타겟(YT) 겨냥 마케팅 전개. (사진=하이트진로)


이번 행사는 갓 성인이 된 스무 살 소비자를 겨냥해 기획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와 참이슬 등 대표 브랜드를 활용한 프로모션으로 젊은 층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상권 활성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행사 핵심은 ‘술무살 자격증’ 증정이다. 술무살 자격증은 음주가 가능한 성인이 된 순간을 기념할 수 있도록 기존 쏘맥자격증 콘셉트를 활용해 만들었다. 신분증 확인을 거친 후 현장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이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유행하는 ‘인증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술자리 ‘첫 건배’를 기념하는 굿즈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술무살 컬러잔 6종 △테라 술무살 변온잔 △술무살 미니 키링 2종 등을 활용해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굿즈는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참이슬 술무살 컬러잔 6본입 세트 등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 입점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대표 브랜드들이 젠지(Gen Z) 소비자들에게 더 친근하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술무살 캠페인을 통해 MZ세대와 공감대를 강화하고 소비자와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