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NH-아문디, '성장 코리아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목표수익률 조기 달성

머니투데이 배한님기자
원문보기

NH-아문디, '성장 코리아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목표수익률 조기 달성

속보
서울 구룡마을 큰불 여파로 양재대로 일부 통제


코스피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고공행진하는 가운데, 국내 성장 주도 업종에 집중 투자하는 '성장 코리아 목표전환형 펀드'가 목표 수익률 조기 달성에 성공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지난 12일 성장 코리아 목표전환형 펀드가 목표 수익률 7%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출시 45일 만이다.

해당 펀드는 대한민국 성장을 주도하는 핵심 업종을 선별해 자산의 50% 미만을 주식에 투자하고 나머지 50% 이상을 국내 채권에 분산투자하는 목표전환형 펀드다.

목표전환형 펀드는 주식 등 위험자산에 투자해 목표한 수익률에 도달하면 채권 등 안전자산으로 전환해 만기까지 운용하는 상품이다. 목표 달성 이후에는 안전자산으로 자동 전환돼 시장 변동성에 따른 손실 위험을 제한할 수 있다. 다만, 안전자산 전환 이후에는 시장 추가 상승분을 누릴 수 없다.

해당 펀드는 목표 수익률에 도달한 후 주식 비중을 정리하고 현재 채권 자산 비중을 100%로 확대해 확보한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 채권으로 전환된 펀드는 오는 11월27일 만기 상환까지 우량 채권 투자를 통해 수익을 보존하며 운용을 마무리한다.

동일한 투자 전략을 지향하는 '성장주도 코리아 펀드' 성과도 우수하다. 지난해 10월14일 출시한 성장주도 코리아 펀드는 △AI 반도체 및 인프라 △방산 △조선 △원자력 등 국내 기업의 주가 상승에 힘입어 설정 후 지난 13일까지 33.87%(A-e클래스 기준) 수익률을 올렸다. 해당 펀드는 목표수익률이 없어 시장 수익률을 온전히 얻을 수 있다.


신용인 NH-아문디 자산운용 마케팅총괄부사장은 "AI 반도체 등 국내 주도주의 강력한 상승세에 힘입어 목표전환형 펀드가 예상보다 빠르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배한님 기자 bhn25@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