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모델솔루션, 美 아트센터와 산학협력…글로벌 디자인 인재 양성

이데일리 이배운
원문보기

모델솔루션, 美 아트센터와 산학협력…글로벌 디자인 인재 양성

속보
서울 구룡마을 큰불 여파로 양재대로 일부 통제
[이데일리 이배운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 모델솔루션이 미국의 디자인 명문 교육기관인 ‘아트센터 디자인 대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모델솔루션 CI (사진=한국앤컴퍼니)

모델솔루션 CI (사진=한국앤컴퍼니)


15일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모델솔루션은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이 직접 기획·설계한 그룹의 중장기 포트폴리오 ‘스트림(S.T.R.E.A.M)’ 가운데 미래 신기술(Rising Tech)을 구현하는 계열사다.

1930년 설립된 아트센터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에 위치한 세계적인 디자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산업디자인·제품디자인·모빌리티디자인 분야에서 국제적 명성을 갖고 있다.

이번 협력은 아트센터가 지향해 온 실무 중심 교육과 모델솔루션의 하이피델리티 프로토타이핑 기술 및 제조 역량을 결합해 학생들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 수준의 결과물로 구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프로젝트는 아트센터 제품디자인과의 2026년 봄 학기 수업인 ‘3D 모델링 3(3D Modeling 3)’ 과정과 연계해 진행된다. 과제 분야는 웨어러블 스마트 디바이스, 퍼스널 모빌리티, 드론, 모바일 디바이스, 홈 IoT, 의료기기 등 모델솔루션 사업과 연관된 제품으로 구성된다.

수업을 통해 선발된 우수 프로젝트는 모델솔루션이 실제 제품 수준의 외관과 마감 품질을 갖춘 프로토타입으로 구현한 뒤, 학기 종료 시점에 학생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모델솔루션은 학생들에게 △정교한 CAD 데이터 기반 제조 검토 △CMF(색상·소재·마감) 사양 반영 △양산을 고려한 구조·소재 구현 등 산업 현장의 제조 프로세스를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프로토타입 제작에 필요한 비용과 물류비도 전액 지원할 방침이다.

유형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은 디자인 교육과 실제 제조 기술이 결합된 프로젝트로, 학생들에게 현실적인 산업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자인 역량과 제조 기술력을 겸비한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으로서 글로벌 인재 육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델솔루션은 사단법인 한국디자인혁신협회(KIDA)가 주최하는 디자인 공모전 ‘2026 핀업컨셉디자인어워드’를 공동 개최하는 등 디자인 인재 발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또한 2016년부터 자체 디자인 어워드인 ‘MOA(Model One Award)’를 운영하고 있으며, ‘코리아디자인멤버십플러스’ 후원과 ‘기업+영 디자이너 브랜드 전시’ 참여 등 산업디자인 분야 예비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