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BN 언론사 이미지

"우리 유니폼이긴 한데 누구세요?"…인니 승무원 알고보니

MBN
원문보기

"우리 유니폼이긴 한데 누구세요?"…인니 승무원 알고보니

서울맑음 / -3.9 °

사진=SNS 캡처


인도네시아에서 20대 여성이 승무원을 사칭해 체포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현지시간 지난 8일 콤파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국적의 여성 A씨는 지난 6일 팔렘방에서 자카르타로 향하는 바틱 항공 ID7058편에 탑승했습니다.

이 여성은 정상적으로 항공권을 구매해 보안 검색과 탑승 절차를 거쳤으나, 머리부터 발끝까지 항공사 객실 승무원 유니폼을 착용하고 가짜 사원증을 소지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객실 승무원들은 해당 여성과 대화를 나누던 과정에서 유니폼의 세부 요소가 정식 유니폼과 다르다는 점을 발견해 수상하게 여겼습니다.

특히 항공사와 승무원 업무에 대한 기본적인 질문에도 A씨는 제대로 답하지 못했습니다.

조사 결과 이 여성은 과거에 바틱에어 승무원 채용에 지원했다가 탈락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가족에게 부끄러워 승무원으로 취업한 것처럼 거짓말을 한 뒤, 인터넷을 통해 유니폼과 직원증을 구매해 승무원 행세를 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A씨는 공항에 도착한 뒤 옷을 갈아입으려 했지만, 시간이 없어 그대로 항공기에 탑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후 이 여성은 SNS를 통해 사과했고, 바틱에어 측도 법적 조치는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정민아 디지털뉴스 기자/jeong.minah@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유니폼이긴 한데 누구세요?"…인니 승무원 알고보니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