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한국거래소 "AI 역량 강화 위해 스타트업 인수 등 검토"

뉴스1 박승희 기자
원문보기

한국거래소 "AI 역량 강화 위해 스타트업 인수 등 검토"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여부 금일 판결 안해

"자동화로 24시간 거래 대응…공시·시장감시 효율성↑"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의 모습. 2025.10.24/뉴스1 ⓒ News1 이호윤 기자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의 모습. 2025.10.24/뉴스1 ⓒ News1 이호윤 기자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한국거래소는 인공지능(AI) 역량 강화를 위해 AI 스타트업 인수를 비롯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거래소는 이날 보도 참고 자료를 통해 "전 세계 주요 거래소들은 AI 기술을 활용해 시장 운영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고객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AI 기술이 대한민국 자본시장 전반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전략이라는 인식하에, AI 기술을 시장관리 업무와 접목하기 위한 AI 혁신(AX: AI Transformation)을 준비해 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히, 향후 24시간 거래체계 등의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AI 기반의 시장업무 자동화를 통해 기업공시 및 시장감시 등 시장 관리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고자 한다"고 했다.

또한 "수익 다변화를 위해 상업형 지수 개발 및 비정형 데이터 상품 개발 등 정보사업 분야에 대해서도 AI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거래소가 AI 데이터 분석 전문 스타트업과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한다는 일부 보도 내용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된 사항이 아니다"라고 부연했다.

seungh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