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두희 국방부 차관, 네덜란드 국방부 획득·인사 장관 면담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두희 국방부 차관, 네덜란드 국방부 획득·인사 장관 면담

서울맑음 / -3.9 °
[최윤제 기자]

(서울=국제뉴스) 최윤제 기자=이두희 국방부 차관은 13일 오전 국방부에서 헤이스 테엔만(Gijs Tuinman) 네덜란드 국방부 획득·인사 장관과 면담하고, 양국 간 국방·방산 협력 강화 방안과 지역 안보 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 차관은 면담에서 네덜란드가 6·25 전쟁 당시 전투병력을 파병한 대한민국의 전통적 우방국임을 강조하며, 유엔군사령부 회원국 참여 등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네덜란드의 지속적인 기여에 감사를 표했다.

이에 테엔만 장관은 국제 안보 연계성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양국 간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대한민국과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양측은 급변하는 국제 안보 환경 속에서 고위급 교류를 비롯해 방위산업, 인공지능, 우주, 사이버 등 국방 전반의 다양한 분야에서 정보 공유와 협력을 확대할 필요성에 공감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테엔만 장관은 신뢰를 기반으로 한 전략적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향후 지속적인 논의와 교류를 이어가자고 제안했다.

이 차관은 또 북한의 핵·미사일 능력 고도화와 북러 간 불법적인 군사 협력이 국제사회에 중대한 위협이 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한반도 평화 정착과 북한 비핵화를 위한 한국 정부의 대북 정책에 대한 네덜란드의 지지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