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베이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촌설렁탕, '1:1 운영 클리닉' 2026 점주 워크샵 진행... 모델 정동원 깜짝 방문

베이비뉴스
원문보기

한촌설렁탕, '1:1 운영 클리닉' 2026 점주 워크샵 진행... 모델 정동원 깜짝 방문

서울맑음 / -3.9 °
[소장섭 기자] 【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한촌설렁탕 ‘2026 점주 워크샵’. ⓒ한촌설렁탕

한촌설렁탕 ‘2026 점주 워크샵’. ⓒ한촌설렁탕


한촌설렁탕이 점주들의 매장별 운영 고민을 실질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2026년 점주 워크샵’을 진행했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워크샵은 1:1 맞춤 상담 중심의 '운영 클리닉’ 형태로 구성됐으며, 브랜드 공식 모델 가수 정동원이 깜짝 방문해 현장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한촌설렁탕은 지난 9일(금) 충남 천안 대명리조트에서 점주 워크샵을 개최하고, 2026년 매장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점주들과의 실질적인 소통을 강화했다. 이번 워크샵은 지난해에 이어 강의 중심의 일방적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점주가 필요한 주제를 직접 선택해 상담받는 1:1 운영 클리닉 방식으로 운영된 것이 특징이다.

현장에는 경영 계획 수립과 전사 프로모션 운영, 매장별 경영진단, 세무•노무 관리, 점주 전용 앱, 추가 매출 전략 등 매장 운영 전반을 다루는 주제별 상담 부스가 마련됐다. 점주들은 각 매장 상황에 맞춰 본사 담당자와 심층 상담을 진행했으며, 상담 결과는 매출 구조와 운영 개선 포인트를 정리한 '매장별 경영진단 리포트’로 제공돼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026년 출시 예정인 점주 전용 앱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상담 부스를 운영해, 매장 운영 효율화와 본사 지원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점주들이 매장 운영을 보다 쉽게 판단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발 중인 점주 전용 앱을 현장에서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워크샵에는 한촌설렁탕의 첫 공식 모델인 정동원이 일부 세션에 깜짝 등장해 점주들과 인사를 나누고 단체 사진 촬영에 함께했다. 한촌설렁탕은 브랜드 모델 도입을 계기로 점주들이 모델 선정 배경과 향후 프로모션•마케팅 방향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번 워크샵 현장에 정동원을 초청했다고 설명했다.

정동원의 방문에 점주들은 뜨거운 호응을 보였으며, 워크샵에 참여한 점주들은 "정동원 모델 효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 "향후 매장 홍보와 프로모션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다"는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정동원 모델 발탁 이후 팬들이 한촌설렁탕 매장을 방문해 식사 인증 게시글을 올리거나, 공식 팬카페 명의로 한촌설렁탕 제품을 기부하는 사례가 이어지는 등 브랜드 관련 온라인 언급과 함께 판매 및 기부 물량이 증가하는 가시적인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점주별 상황에 맞춘 실질적인 상담과 실행 중심 지원에 초점을 맞춘 이번 점주 워크샵이 모델 정동원의 방문으로 더욱 의미 있게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점주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운영 지원과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