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복지부-메가스터디, 보호대상아동 장학사업 추진

전자신문
원문보기

복지부-메가스터디, 보호대상아동 장학사업 추진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여부 금일 판결 안해
보건복지부는 메가스터디교육과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 중인 보호대상아동을 위한 장학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보호대상아동의 생활, 양육상황 지원 등 뿐 아니라 학업에 대한 의지와 꿈을 가진 아동들이 본인들의 상황에 위축되지 않고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고등학교 때부터 학업성취와 대학진로 상담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이스란 보건복지부 제1차관(오른쪽)과 손주은 메다스터디그룹 회장이 장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스란 보건복지부 제1차관(오른쪽)과 손주은 메다스터디그룹 회장이 장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메가스터디교육은 3년간 총 약 12억원의 재원을 후원한다. 재원은 2026년부터 연간 300명씩 중3~고2 보호대상아동을 대상으로 인터넷 강의 수강 기회를 제공한다. 이 중 본인의 학업성취 목표를 달성한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1학기 등록금에 해당하는 장학금(1인당 400만원)을 지원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는 아동들을 선발하고, 이들을 위한 학습교재 구입 지원 및 지역사회 멘토링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스란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아이들에게 더 넓고 큰 꿈을 향한 따듯한 힘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올해 5월까지 대상 아동을 선발하고, 6월부터 본격적으로 장학사업을 개시할 계획이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