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충북대 생활과학대학, 지역 어린이 소비자교육 진행

국제뉴스
원문보기

충북대 생활과학대학, 지역 어린이 소비자교육 진행

속보
김건희특검, '매관매직 의혹' 김상민 전 검사 징역 6년 구형
[이재기 기자]
(제공=충북대학교)

(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직무대리 박유식) 생활과학대학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월 8일부터 1월 1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지역 어린이를 위한 소비자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아동의 생활역량 강화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기관과 연계해 직접 현장을 찾아가는 '찾아가는 교육 시스템' 형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재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성화4어린이집, 트릴로채키즈어린이집, 더샵해봄어린이집의 만 2세부터 만 5세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연령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어린이들의 용돈 관리 유아의 올바른 소비 선택 친환경 소비(에너지 절약) 분리수거 등 아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체험 중심으로 운영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김아현(소비자학과 3학년) 학생은 "에너지 절약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는데, 아이들이 꼭 약속을 지키겠다며 다짐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아이들이 살아갈 건강한 세상을 위해 어른들이 먼저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줘야겠다는 책임감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비자교육은 지난 2023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8월 노인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교육에 이어 이번에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올바른 소비 가치관 형성 교육으로 진행됐다.

한편, 충북대 생활과학대학은 지역사회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세대별 맞춤형 생활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