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늘N' 불로 되살린 인생 맛… 대전 왕뼈구이집의 재기 스토리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오늘N' 불로 되살린 인생 맛… 대전 왕뼈구이집의 재기 스토리

속보
뉴욕증시, 반도체·금융주 반등에 상승 마감…다우 0.60%↑
출처=MBC

출처=MBC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1월 14일 저녁 방영 예정인 MBC '오늘N'에서는 '위대한 일터' 코너를 통해 대전 서구의 '식장산왕뼈구이'에서 인생의 고비를 딛고 일어선 김경준 씨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대전 서구 한 건물 2층, 손님들의 탄성을 자아내는 인기 메뉴 '왕뼈구이'로 유명한 식장산왕뼈구이. 목뼈를 저온에서 오래 익히고 다시마 숙성으로 잡내를 제거한 뒤, 매실청과 사과 등을 포함한 12가지 재료의 양념에 재워 훈연한 고기를 불꽃과 함께 내놓는 방식이 특징이다. 불 쇼와 함께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는 메뉴다.

두 번째 인기 메뉴인 '왕뼈칼제비'는 멸치와 밴댕이, 각종 채소로 우려낸 육수에 매콤한 양념과 부드러운 목뼈가 어우러져 겨울철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한다.

이 식당을 운영하는 김경준 씨는 과거 여러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며 승승장구했지만, 코로나 시기 악재로 20억 원에 달하는 빚을 떠안으며 큰 위기를 맞았다. 공황 증세까지 겪었지만, 아내 임해인 씨의 출산을 계기로 주방으로 다시 돌아왔다. 영업이 끝난 뒤에도 매일 레시피를 연구하며, 마음에 들지 않는 재료는 과감히 버려 그동안 버린 목뼈만 1톤에 달했다.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완성된 현재의 왕뼈구이는 단순한 요리를 넘어 한 가정의 생계를 지키고, 실패를 이겨낸 한 사람의 투혼이 담긴 결과물이다. 김 씨 부부의 노력과 열정이 깃든 식장산왕뼈구이의 이야기는 '오늘N'을 통해 전해진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