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K리그2 부산, 베테랑 미드필더 김민혁·브라질 공격수 크리스찬 영입

뉴스1 임성일 스포츠전문기자
원문보기

K리그2 부산, 베테랑 미드필더 김민혁·브라질 공격수 크리스찬 영입

서울맑음 / -3.9 °
부산아이파크에 입단한 미드필더 김민혁 (부산 제공)

부산아이파크에 입단한 미드필더 김민혁 (부산 제공)


(서울=뉴스1) 임성일 스포츠전문기자 = 프로축구 K리그2의 부산아이파크가 베테랑 미드필더 김민혁과 브라질 출신의 공격수 크리스찬을 영입했다고 14일 밝혔다.

광주, 성남, 울산 등에서 활약한 김민혁은 정교한 킥과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경기를 조율하는 능력이 뛰어난 미드필더다. K리그 통산 242경기서 18골 22도움을 기록한 경험 많은 선수다.

부산은 "센스 있는 패스와 안정적인 볼 소유 능력을 갖추고 있어 중원에서 공격의 시발점 역할을 수행하는 데 최적화된 선수"라며 "왕성한 활동량을 갖췄고 2선, 중앙, 3선 모든 위치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멀티성을 지녀 전력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김민혁은 "부산아이파크라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구단에 합류하게 돼 영광"이라며 "팀이 원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산이 반드시 승격할 수 있도록 경기장 안팎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부산이 장신 공격수 크리스찬을 영입했다. (부산 제공)

부산이 장신 공격수 크리스찬을 영입했다. (부산 제공)


브라질 1부 리그(세리에A) 세라소우에서 활약한 크리스찬은 189cm 83kg의 뛰어난 피지컬을 바탕으로 제공권에 우위를 보이는 스트라이커다. 2025시즌 세리에A 32경기에 출전해 5골 3도움을 기록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부산은 "크리스찬은 장신이면서도 준수한 기동력까지 갖췄다. 박스 안에서 부드러운 움직임을 통한 정확도 높은 슈팅 능력을 보유한 선수"라며 "이미 영입한 가브리엘, 안현범 등 빠른 측면 자원과 함께 높이와 포스트 플레이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크리스찬까지 가세하며 다양한 공격 옵션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민혁과 크리스찬은 부산의 전지 훈련지인 태국 치앙마이로 곧바로 합류해 2026시즌을 준비한다.

lastuncl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