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부여초, 겨울방학 영어 독서 캠프 성료

중부매일
원문보기

부여초, 겨울방학 영어 독서 캠프 성료

서울맑음 / -3.9 °
[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 부여초등학교가 겨울방학을 맞아 영어 독서와 체험 중심 활동을 결합한 영어독서캠프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학습 흥미를 높였다.

부여초등학교(교장 강선용)는 학생들의 영어 독서 역량과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2025학년도 겨울방학 영어독서캠프를 2026년 1월 7일~1월 13일(화)까지 5일간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3~4학년 학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영어독서캠프는 '1일 1권 영어동화책 읽기'를 핵심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매일 한 권의 영어 동화를 읽고 책 속에 등장하는 새로운 단어와 주요 표현을 직접 쓰며 익히는 활동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이를 통해 이야기의 전개와 핵심 내용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읽은 도서의 내용과 연계한 영어 게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단어와 표현을 반복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Cooking Class와 Market Play 등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해 실생활 속에서 영어를 사용해 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러한 활동은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영어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데 기여했다.

강선용 교장은 "영어동화책 읽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연계해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내용을 이해하고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며 "방학 중에도 즐겁고 의미 있는 영어 학습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교육적 효과가 컸다"고 말했다.

부여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어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부여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