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장수군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지원' 참여자 2월 6일까지 모집

아시아투데이 박윤근
원문보기

장수군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지원' 참여자 2월 6일까지 모집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여부 금일 판결 안해


농업창업 최대 3억원, 주택구입 7500만원 지원

장수군청 전경

장수군청 전경



아시아투데이 박윤근 기자 = 전북 장수군은 '2026년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접수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귀농인이 초기에 필요한 농업창업·주택구입 자금을 저리(연 2.0% 또는 변동금리)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은 농협 자금을 활용한 융자에 대해 이자를 일부 지원하는 이차보전 방식으로 운영된다.

농업창업 자금은 △농지 구입 △시설하우스 설치 △농기계 구입 △축사 및 저장시설 조성 등 영농 기반 구축에 활용 가능하며 주택구입 자금은 주택 구입·신축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 65세 이하의 귀농·귀촌을 희망하거나 초기 정착 단계에 있는 자로 영농관련 교육 8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

또한 농촌 외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장수군 농촌지역으로 전입한 지 6년이 지나지 않은 귀농인, 농촌지역에 거주 중이나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비농업인, 올해 전입 예정인 귀농 희망자가 해당된다.


지원 한도는 농업창업은 최대 3억원, 주택구입은 최대 7500만원이며 5년 거치 후 10년 원금균등분할상환 조건으로 지원한다.

다만 실제 대출 금액은 농협·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기금 심사 결과에 따라 신청 금액보다 적거나 대출이 제한될 수 있다.

신청은 장수군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해 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은 서류 심사와 선정심사위원회 면접을 거쳐 이뤄질 예정이다.


기타 사업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군청 농산업정책과 귀농귀촌팀에 문의하면 된다.

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장수군 대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사업이 귀농·귀촌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인이 장수군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