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공식] "결과로 증명하겠다"... 강원서 뛰었던 가브리엘, 부천FC 합류

MHN스포츠 이규성
원문보기

[공식] "결과로 증명하겠다"... 강원서 뛰었던 가브리엘, 부천FC 합류

속보
한동훈 "윤리위 제명 결정, 재심 신청할 생각 없어"

(MHN 이규성 기자) 부천FC1995(구단주 조용익 부천시장, 이하 부천)가 브라질 출신 스트라이커 가브리엘을 영입하며 공격진 강화에 나섰다.

부천은 14일 가브리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가브리엘은 피지컬과 스피드를 겸비한 스트라이커로, 187cm·76kg의 탄탄한 체격을 바탕으로 공중볼 경합과 포스트 플레이에 강점을 지녔다. 특히 상대 수비를 등진 상황에서의 볼 키핑 능력과 연계 플레이가 뛰어난 공격수다.

브라질 명문 CR 플라멩구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한 가브리엘은 노바 이구아수 FC, SC 브라가 B(포르투갈), EC 주벤투지, 세아라 SC 등 다양한 팀에서 경험을 쌓았다. 이후 2023년부터 K리그 강원FC에서 활약하며 통산 56경기 9득점 2도움을 기록, 국내 무대에도 성공적으로 적응했다.

이영민 감독은 "피지컬과 스피드를 모두 갖춘 스트라이커로, 전방에서 버텨주며 팀 공격의 기준점이 되어줄 수 있는 선수"라며 "박스 안에서의 제공권과 연계 능력, 전술 이해도를 바탕으로 기존 공격진과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가브리엘은 구단을 통해 "부천FC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이라며 "하루빨리 팬들과 만나 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경기력과 결과로 증명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가브리엘은 곧바로 팀 훈련에 합류해 동료들과 호흡을 맞추며 새 시즌 준비에 돌입할 예정이다.

사진=부천FC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