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페이, iM뱅크와 지역화폐 활성화 협력…iM뱅크 영업점서 ‘Npay 커넥트’ 신청

인더뉴스 이종현
원문보기

네이버페이, iM뱅크와 지역화폐 활성화 협력…iM뱅크 영업점서 ‘Npay 커넥트’ 신청

속보
법원,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승인 유지…환경단체 패소
대구로페이·포항사랑카드 등 지역화폐 결제 편의성 개선
네이버 리뷰 증가 및 마케팅 효과 기대…지역 상권 활성화
사진ㅣ네이버페이

사진ㅣ네이버페이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페이는 iM뱅크 영업점에서 오프라인 통합 단말기 'Npay 커넥트' 신청을 시작하는 등 지역화폐 활성화 결제 편의를 높이기 위한 협력을 확대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네이버페이와 iM뱅크는 대구로페이와 포항사랑카드 등 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해 2024년부터 협력해 왔으며 네이버페이 포인트 추가 적립 등으로 네이퍼베이를 통한 지역화폐 이용도가 점차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지난해 12월 대구로페이 신규 가입자의 42%, 포항사랑카드 신규 가입자의 40%가 네이버페이에 지역화폐를 등록해 사용하는 등 빠른 확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양사는 지역화폐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네이버페이의 오프라인 통합 단말기인 'Npay 커넥트'를 대구·포항지역 내에 확대 보급할 계획입니다. 특히 iM뱅크 영업점에서 'Npay 커넥트' 상담 및 신청을 접수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 지역 내 도입 속도를 높여 결제 인프라를 개선하고 지역화폐 사용을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사업자들은 영업점을 방문하면 'Npay 커넥트' 상담부터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Npay 커넥트'는 대구로페이·포항사랑카드를 포함한 다양한 결제수단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 네이버 검색·지도에 매장을 노출할 수 있는 '스마트플레이스'를 통해 제공되는 쿠폰·리뷰 기능과도 연동되어 매장 리뷰 확보와 방문 유도,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Npay 커넥트' 설치 가맹점의 매출 상승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와 iM뱅크는 대구·포항을 포함한 지역 가맹점을 대상으로 'Npay 커넥트' 안내 및 홍보 채널을 공동 운영할 계획입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Npay 커넥트'가 대구 및 포항 지역화폐 및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iM뱅크와 적극적으로 협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