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초구, 혼인신고 구민에게 태극기 세트 증정

국제뉴스
원문보기

서초구, 혼인신고 구민에게 태극기 세트 증정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여부 금일 판결 안해
[최정범 기자]
사진=부착형 태극기 세트/서초구청

사진=부착형 태극기 세트/서초구청


(서울=국제뉴스) 최정범 기자 =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혼인신고를 한 서초구민에게 태극기 세트를 증정하는 '국기선양사업'을 이달부터 시행한다.

증정되는 태극기 세트는 게양형과 창문 부착형 중 선택이 가능하다. 게양형은 태극기, 깃대, 깃봉, 국기 꽂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창문 부착형은 국기 꽂이가 없는 가정을 위해 네 귀퉁이에 흡착식 고무를 부착해 창문에 붙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 태극기보관함에는 "나라와 태극기를 사랑하는 마음을 모아 결혼을 축하합니다." 라는 축하 문구가 새겨져 있으며, 게양 방법과 게양일 안내도 함께 담겨있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급대상은 혼인신고를 한 서초구민이며, 서초구민이 타 지자체에서 혼인신고를 했더라도 신고일 기준 6개월 이내라면 신청을 통해 서초구청 오-케이민원센터에서 지급받을 수 있다.

아울러 서초구청 오-케이만원센터 한 켠에서는 혼인신고 기념으로 추억을 담을 수 있는 디지털 포토존도 마련했다. 촬영 후에는 QR코드 또는 이메일로 사진을 전송받을 수 있다.

구는 국경일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가구가 줄어드는 현실 속에서 이번 사업을 통해 생활 속 국기 게양 참여를 이끌어내 태극기 게양 문화가 크게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