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경진 익산시의회 의장, '전북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경진 익산시의회 의장, '전북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서울맑음 / -3.9 °
[송영심 기자]
김경진 익산시의회 의장, ‘전북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사진=익산시의회 제공)

김경진 익산시의회 의장, ‘전북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사진=익산시의회 제공)


(익산=국제뉴스) 송영심 기자 = 익산시의회 김경진 의장이 지난 13일 전주 더메이호텔에서 열린 '2026 전북특별자치도시군의회 의원 합동교육 연수'에서 전북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및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고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한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김경진 의장은 제9대 후반기 의장으로서 시민 중심 의회를 이끌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김경진 의장은 2024년 7월 의장 취임 후 슬로건을 '시민이 주인! 더 듣고 더 뛰는 실천의회'로 정하고 의회에서 일어나는 모든 의사결정의 중심에 시민을 두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현안을 살피고 합리적이고 실현가능한 정책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강조했다.

또한 남은 임기 동안에도 형식적인 소통이 아닌 더 많이 듣는 의회, 말에 그치지 않고 더 적극적으로 뛰는 의회, 그래서 시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는 책임 있는 의회로 익산시의회를 이끌어갈 방침이다.

김경진 의장은 "값진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뜻을 대변하고 권익을 지키는 데 소홀함이 없이 시민 여러분들이 맡겨주신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