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백종원, '백사장3'로 돌아온다…"2월 중 방송" [공식]

이데일리 최희재
원문보기

백종원, '백사장3'로 돌아온다…"2월 중 방송" [공식]

서울맑음 / -3.9 °
tvN 예능 '세계 밥장사 도전기 백사장3'
'장사천재 백사장'서 타이틀 변경
"지난해 4월 촬영 마쳐…윤시윤 합류"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방송인 겸 사업가 백종원의 대표 예능 ‘백사장’이 오는 2월 방송한다.

백종원(사진=이데일리 DB)

백종원(사진=이데일리 DB)


tvN 측은 14일 이데일리에 “‘장사천재 백사장’이 ‘세계 밥장사 도전기 백사장3’로 제목을 바꿔 2월 중에 방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작년 4월에 촬영을 마쳤으며, 2026년 1분기 tvN 예능 라인업을 확정하는 과정에서 편성하게 됐다”며 “백종원, 이장우, 존박, 유리, 윤시윤이 출연한다”고 전했다.

타이틀을 변경한 이유에 대해선 “‘세계 밥장사 도전기 백사장3’는 한식의 글로벌 대중화에 중점을 둔 ‘K식문화’ 전파 프로그램이다. 현 상황을 신중히 고려하는 한편, 프로그램의 본래 취지에 집중하고자 제목을 수정해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백사장3’는 2023년 시즌1이 큰 사랑을 받으면서 시즌2까지 제작됐다. 시즌3는 지난해 4월 프랑스에서 촬영했으나 백종원이 원산지 표기 문제 등 여러 의혹에 휩싸이면서 편성이 연기됐다.

앞서 백종원은 대표로 있는 더본코리아의 협력업체가 식품 관련 법령 위반으로 지방자치단체로부터 행정처분을 받는 등 구설에 오른 바 있다. 이후 백종원은 방송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혔으나 MBC ‘남극의 셰프’,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에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