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엠로, 파트너 관리·평가 통합한 '파트너 포털' 오픈

뉴스핌
원문보기

엠로, 파트너 관리·평가 통합한 '파트너 포털' 오픈

속보
부천 금은방 여성업주 살해한 40대 남성, 종로서 체포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엠로는 파트너 등록 신청부터 심사 현황 확인, 프로젝트 관리, 파트너 평가까지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엠로 파트너 포털'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엠로는 이번 포털을 파트너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운영해 국내외 구매시스템 구축 및 공급 프로젝트 증가로 빠르게 늘고 있는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우수 역량을 갖춘 파트너 풀을 확대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엠로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공급자관계관리(SRM)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케이던시아(Caidentia)' 등 자사 솔루션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파트너 역량 강화에 주력해 왔다. 해외 사업 확대에 맞춰 영문 교육 콘텐츠와 개발자 대상 심화 과정도 제공하고 있다. 또 교육 수료 평가와 프로젝트 수행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파트너 등급을 골드·실버·브론즈로 세분화해 관리하는 등 우수 파트너 발굴·육성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엠로]

[사진=엠로]


엠로에 따르면 이 같은 체계를 기반으로 파트너사는 2024년 42개사에서 지난해 말 59개사로 약 40% 증가했다. 같은 기간 교육 수료자도 15명에서 115명으로 7배 이상 늘었다.

엠로는 앞으로 파트너 포털을 기반으로 솔루션의 소개·시연·판매·구축까지 아우르는 세일즈 및 구축(Sales & Implementation) 파트너를 발굴해 파트너 중심 생태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엠로 관계자는 "우수 파트너 풀 확대로 차세대 구매 솔루션 개발과 고객사 대상 개념 검증(PoC) 프로젝트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기반 매출 비중을 확대해 SaaS 기업으로의 체질 전환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connect@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