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2026년"섬유패션업계 중소기업 정책자금 활용 설명회"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2026년"섬유패션업계 중소기업 정책자금 활용 설명회"개최

속보
부천 금은방 여성업주 살해한 40대 남성, 종로서 체포
[김서중 기자]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전경 [사진제공=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전경 [사진제공=한국섬유산업연합회]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 이하 섬산련)는 1/19(월), 1/22(목), 1/23(금) 주요 섬유패션 산지에서 "2026년 섬유패션업계 중소기업 정책자금 활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공고한 총 4조 4,313억원 규모의 '2026년 중소기업 정책자금'을 섬유패션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 현장에서는 중진공 각 지역본부 담당자가 직접 정책자금의 세부 지원조건과 신청 절차를 상세히 설명하고, 기업별 상황에 맞는 1:1 개별 심층 상담을 통해 맞춤형 자금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서울 지역 설명회(1/19)에서는 정책자금 뿐만 아니라, 중진공에서 추진중인 혁신바우처, 인력양성 관련 지원사업을 안내하여 불확실한 국내외 경영 환경에서 중소 섬유패션기업이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금번 설명회는 한국섬유산업연합회를 중심으로 서울(한국섬유수출입협회, 한국패션협회), 대구(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부산(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부산패션비즈센터), 경기(경기섬유산업연합회)지역 유관기관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지역 섬유패션기업이 균형적으로 정책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한다.

섬산련 관계자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K-섬유패션의 성장세에 힘입어, 국내 중소 섬유패션기업들이 산업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도록 금융 지원이라는 든든한 사다리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설명회에서 안내하는 중진공 정책자금을 적극 활용하여 우리 기업들이 수출국을 다변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