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신세계 장녀' 애니, 1월 중 美컬럼비아대 복학→활동 병행…가수 꿈·학업 다 잡는다

스포티비뉴스 강효진 기자
원문보기

'신세계 장녀' 애니, 1월 중 美컬럼비아대 복학→활동 병행…가수 꿈·학업 다 잡는다

서울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신세계 그룹 장녀'인 올데이프로젝트 애니가 미국 컬럼비아대 2026년 봄학기에 복학하며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14일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애니는 이달 개강하는 미국 뉴욕 소재 컬럼비아대학교에 복학해 학업에 나선다. 올데이프로젝트 활동 공백기를 활용해 5월까지 이어지는 봄 학기를 소화하며 일과 학업을 모두 잡겠다는 계획이다.

애니는 몇달 간 뉴욕에 머물며 학교 생활에 집중 하는 가운데, 학기 중간 예정된 팬사인회 등 해외 스케줄도 소화할 전망이다. 애니의 학업 활동 기간에도 올데이프로젝트 멤버들이 개별활동에 나서는 등 팀 활동은 계속 이어진다.


신세계 이명희 총괄회장 손녀이자 정유경 회장의 장녀인 애니는 미국 명문대학교인 컬럼비아대학교 미술사학, 시각예술학을 전공 중이다. 지난해 6월24일 올데이프로젝트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하며 대학 졸업을 앞두고 휴학 상태로 활동에 나섰다.

올데이 프로젝트는 지난해 11월 선공개된 'ONE MORE TIME'(원모어타임)과 지난해 12월 발매된 첫 EP 'ALLDAY PROJECT'의 타이틀곡 'LOOK AT ME'(룩앳미)로 컴백해 연타석 흥행을 거뒀다. 또한, 데뷔 6개월 만에 다수의 국내 시상식에 참석해 트로피를 들어 올린 올데이 프로젝트는 오는 3월 2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는 미국 '아이하트라디오 어워즈'에 노미네이트되며 글로벌 행보까지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