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결승전의 사나이' 플릭 감독, 레알까지 잡았다...8번의 결승전에서 모두 우승!

포포투 정지훈 기자
원문보기

'결승전의 사나이' 플릭 감독, 레알까지 잡았다...8번의 결승전에서 모두 우승!

속보
지난해 연간 취업자 19만 3천 명↑...청년층 17만 8천 명↓

[포포투=정지훈]

그야 말로 결승전의 사나이다. 한지 플릭 감독이 '라이벌' 레알까지 잡으면서 결승전 전승이라는 기록을 이어갔다.

FC 바르셀로나는 12일 오전 4시(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에 위치한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에서 열리는 2025-26시즌 스페인 슈퍼컵 결승에서 레알 마드리드에 3-2로 꺾으며 슈퍼컵 통산 16회 우승에 성공했다.

바르셀로나는 지난 시즌 라리가 1위이자 코파 델 레이 우승팀 자격으로 출전했으며, 레알 마드리드는 라리가 2위이자 코파 델 레이 준우승 팀으로 이번 대회 무대에 올랐다. 바르셀로나는 준결승에서 아틀레틱 클루브를, 레알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승자는 바르셀로나였다. 전반에는 2골을 주고받으면서 팽팽한 흐름을 이어갔지만, 후반에는 하피냐의 추가골이 터지면서 바르셀로나가 승리를 기록했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라이벌 레알전 패배를 복수했고, 통산 16번째 슈퍼컵 우승에 성공했다.

또 하나의 기록이 있다. 바로 플릭 감독의 '결승전 전승' 기록. 플릭 감독은 이번 슈퍼컵 결승까지 총 8번의 결승전에 진출했는데, 모두 우승을 차지했다. 바르셀로나의 지휘봉을 잡고 나서는 수페르코파, 코파 델 레이, 슈퍼컵 우승을 기록했고, 바이에른 뮌헨에서는 클럽 월드컵, 슈퍼컵, UEFA 슈퍼컵, 챔피언스리그, 포칼 우승을 차지하며 결승에 유독 강한 모습을 보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