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풋살대표팀, AFC 풋살 아시안컵 대비 최종소집 훈련 진행

국제뉴스
원문보기

풋살대표팀, AFC 풋살 아시안컵 대비 최종소집 훈련 진행

서울맑음 / -3.9 °
[최동열 기자]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서울=국제뉴스) 최동열 기자 = 이달 말 아시아축구연맹(AFC) 풋살 아시안컵에 출전하는 풋살대표팀이 대회를 앞두고 국내 최종소집을 실시한다.

파울로 페르난데스 감독이 이끄는 풋살대표팀은12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LBFS 트레이닝센터에서 2026 AFC 풋살 아시안컵 대비 최종소집을 진행한다.

풋살대표팀은 최종소집을 마친 뒤 16일 인천공항을 통해 아시안컵 본선이 열리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출국 예정이다.

소집명단은 21명으로 구성됐다. 작년 9월 풋살 아시안컵 예선에 참가한 14명 중 12명이 변함없이 합류했다.

이번 최종소집을 거쳐 풋살 아시안컵 본선에 나설 14명의 명단은 15일 확정된다.

16개국이 참가하는 풋살 아시안컵은 이번 달 27일부터 2월 7일까지 개최된다. 4팀씩 4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른 뒤 각 조 1,2위를 기록한 8팀이 토너먼트에 오르는 방식이다.


A조에 속한 한국은 27일 인도네시아, 29일 이라크, 31일 키르기스스탄과 조별리그 일정을 치른다.

풋살대표팀은 지난해 9월 파울로 페르난데스 감독 선임 직후 중국 국제대회에 출전해 경쟁력을 강화했고, 같은 달 태국에서 실시된 풋살 아시안컵 예선에서 태국에 이어 조 2위를 차지하며 본선 진출권을 획득한 바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