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방미통위 "방송 진흥 역할 확대"…업무혁신 당부

아주경제 나선혜 기자
원문보기

방미통위 "방송 진흥 역할 확대"…업무혁신 당부

속보
美국무부 "北 완전한 비핵화·UN 대북제재 이행 전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상 업무보고 진행
[사진=방미통위]

[사진=방미통위]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방미통위)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시청자미디어재단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업무보고를 실시하며 업무혁신을 주문했다.

방미통위는 12일 정부과천청사에서 kobaco, 시청자미디어재단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업무보고를 실시했다. 김종철 방미통위 위원장은 "방송미디어 진흥 업무를 포함해 방송 전반을 총괄하는 부처가 된 만큼, 두 공공기관에서도 진흥 관련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해 달라"고 했다.

민영삼 kobaco 사장과 최철호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이 직접 보고했으며, 주무 부처인 방미통위가 두 기관의 조직․경영 현황, 국정과제 및 핵심 사업 진행 상황 등 기관 운영 전반에 대한 업무를 종합 점검했다.

업무보고는 방미통위 공식 유튜브에서 생중계됐다.

kobaco 업무보고에서는 적자 경영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경영 혁신 방안 마련을 비롯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국정과제의 신속한 이행이 주요 과제로 제시됐다. 아울러 방송광고 판매대행 사업자가 온라인·모바일 광고를 함께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크로스미디어렙' 도입과 지역·중소 방송사 지원, 중소기업·소상공인 방송광고 지원 등 공익적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청자미디어재단 업무보고에서는 국민의 미디어 접근권과 미디어 역량 강화 현황을 점검했다. 이어 미디어 교육 확대와 시청자 참여 활성화, 장애인 미디어 접근권 확대 등 주요 정책 분야별 추진 일정과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보고했다.


김 위원장은 "올해 편성된 예산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 재조정 등 개선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주경제=나선혜 기자 hisunny20@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