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與원내지도부, 정책수석에 김한규…소통수석에는 전용기

아시아경제 황서율
원문보기

與원내지도부, 정책수석에 김한규…소통수석에는 전용기

속보
2차 종합특검법 반대 필리버스터 시작…첫 주자 천하람
한병도 원내대표 체제 與원내지도부 인선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의 선출로 새롭게 꾸려진 당 원내지도부의 원내정책수석에는 김한규 의원(재선)이, 원내소통수석에는 전용기 의원(재선)이 선임됐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12일 여의도 국회에서 김현정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원내정책수석으로 김한규 의원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제주시을 재선 의원으로 현재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 의원은 대통령비서실 정무비서관, 민주당 원내대변인,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간사 등을 역임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김 의원에 대해 "경제와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가 높아 이재명 정부의 경제·산업 정책을 국회에서 실현할 적임자라고 봤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원내소통수석에는 전 의원이 선임됐다. 전 의원은 경기 화성시정 재선 의원으로 현재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와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 의원은 전국대학생위원회 위원장, 전국청년위원장 등을 거친 청년 정치인이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을 지내고 있으며, 이재명 대통령의 당 대표 시절 디지털전략특보를 수행하기도 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당내, 당청 간 원활한 소통을 이을 가교 역할을 훌륭히 할 적임자"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오전엔 천준호 의원(재선)이 원내운영수석으로 임명됐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