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광주 직업계고 학생들 - 대학 학점 미리 딴다 - '상호학점인정 교육과정' 운영

팍스경제TV
원문보기

광주 직업계고 학생들 - 대학 학점 미리 딴다 - '상호학점인정 교육과정' 운영

속보
코스피, 사상 첫 4,800선 돌파…11일째 상승세
광주시교육청_ 청사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_ 청사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_ 청사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광주 전남=팍스경제TV] 광주시교육청은 직업계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2학기 상호학점인정 교육과정'을 운영합니다.

이번 교육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대학 진학에 앞서 미리 학점을 인정받아 학업 부담을 줄이고 원하는 분야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교육과정은 1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취업동아리 고등학생 127명(1·2학년)이 동강대, 서영대, 조선이공대, 광주대, 남부대 등 5개 지역대학에서 개설한 전문교육 과목을 수강하고 학점을 취득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개설과목은 △로봇협동실무 △수변전설비실습 △차체복원실무 △트렌드헤어컬러 △한식조리Ⅰ 등 13개입니다.

이번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지역대학의 1과목 2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앞서 지난 7월 운영된 여름학기에도 참여했다면 1년 동안 최대 2과목 4학점을 먼저 취득하게 됩니다. 특히 업무협약에 따라 다른 대학에서 이수한 학점도 서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직업계고 전문교과로 최대 10학점을 이수하고, 이번 상호학점인정 교육과정을 최대 2년 수강하면 지역대학 진학 시 최대 18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정선 교육감은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상호학점인정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기회를 얻고, 지역대학 상생 및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