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위세아이텍, 4회째 ‘이머징 AI+X 톱 100’ 이름 올려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원문보기

위세아이텍, 4회째 ‘이머징 AI+X 톱 100’ 이름 올려

속보
김건희특검, '매관매직 의혹' 김상민 전 검사 징역 6년 구형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AI·데이터 플랫폼 기업 위세아이텍은 한국인공지능산업협회(AIIA)가 주관하는 ‘2026 이머징 AI+X TOP 100’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머징 AI+X TOP 100’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과의 융합 가능성을 평가해 국내 기업 100곳을 선정하는 프로젝트다. 산·학·연 전문가들이 기술 경쟁력, 성장성, 산업 확장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한다.

위세아이텍은 해당 프로젝트가 시작된 2021년 이후 네 차례 선정됐다. 회사 측은 이번 재선정이 AI 기술 고도화와 산업 적용 사례를 반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위세아이텍은 AI 모델 개발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오토ML 솔루션 ‘와이즈프로핏’과 AI 운영 자동화(MLOps) 플랫폼 ‘와이즈에이아이옵스’를 통해 데이터 준비, 모델 개발, 배포, 운영 과정을 단일 환경에서 제공한다.

와이즈프로핏은 데이터 입력을 기반으로 예측·분류 모델을 자동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알고리즘 선택과 하이퍼파라미터 튜닝을 자동화한다. 현재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와이즈옵스는 운영 환경에서 AI 모델의 배포, 모니터링, 성능 관리, 재학습 관리 등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김다산 위세아이텍 대표는 “이번 선정은 AI 기술을 실제 산업과 업무 현장에 적용해 온 경험과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의미 있는 평가를 받은 만큼 책임감을 갖고, 이를 발판으로 AI SaaS 사업 확대와 산업별 AI 적용 사례 발굴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