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벌거벗은 세계사' 故 김영대 평론가, 전설적 밴드 비틀즈를 파국으로 이끈 최악의 스캔들 파헤친다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벌거벗은 세계사' 故 김영대 평론가, 전설적 밴드 비틀즈를 파국으로 이끈 최악의 스캔들 파헤친다

서울맑음 / -3.9 °
tvN ‘벌거벗은 세계사’

tvN ‘벌거벗은 세계사’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12일에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에서는 세계 최초의 아이돌이자 대중문화의 상징인 비틀즈의 삶과 그들을 둘러싼 충격적인 사건들을 조명한다. 이번 강연은 대중음악의 흐름을 깊이 있게 분석해온 故 김영대 음악평론가가 맡아 비틀즈가 음악사에 남긴 발자취와 해체에 얽린 비화를 들려준다.

강연에서는 비틀즈가 무명 밴드에서 시작해 빌보드 차트 역대 최다 1위를 기록하며 세계적인 아이콘으로 성장한 과정을 상세히 다룬다. 특히 단순한 음악 그룹을 넘어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뮤지션으로 꼽히게 된 배경과 이들을 향한 전 세계적인 폭발적 반응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어 대중음악의 역사를 새로 쓴 비틀즈를 해체로 몰아넣은 결정적인 스캔들이 공개된다. 특정 멤버의 신성모독 발언과 그로 인해 이어진 살해 위협, 멤버 간의 깊은 갈등과 분열 등 8년이라는 짧은 활동 기간 끝에 해체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파격적인 뒷이야기가 밝혀질 예정이다.

이번 여행 메이트로는 작곡가 라도와 영국 출신 피터가 출연해 풍성한 대화를 나눈다. 라도는 음악인들에게 교과서 같은 존재인 비틀즈의 음악적 가치를 언급하고, 피터는 영국 현지에서 바라보는 비틀즈의 상징성과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유한다.

비틀즈의 명곡 속에 숨겨진 의미를 되짚어보는 이번 방송은 12일 밤 10시 10분 tvN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