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HD현대일렉트릭, ‘파워업 HDE’ 1기 스타트업 9개사 선정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HD현대일렉트릭, ‘파워업 HDE’ 1기 스타트업 9개사 선정

서울맑음 / -3.9 °


HD현대일렉트릭이 차세대 전력 기술 확보를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파워업 HDE(PowerUp HDE)’ 1기 스타트업 9개사를 최종 선발했다고 12일 밝혔다.

‘파워업 HDE’는 글로벌 전력 수요 증가와 산업 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딥테크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플러그앤플레이가 공동 운영을 맡고 있다.

1기 국내 팀 선발에는 총 113개 팀이 지원해 1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프로그램은 차세대 전력 기술, 친환경 에너지, 디지털 전환 등 미래 전력 산업 핵심 분야에서 기술 혁신 가능성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선발을 진행했다.

해외 팀 선발은 HD현대일렉트릭과의 실증(PoC) 및 파트너십을 희망하는 글로벌 에너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HD현대일렉트릭 임원 및 실무진은 지난 6월 플러그앤플레이 실리콘밸리 서밋에 참석해 기술 피칭과 개별 미팅을 진행했으며, 이후 기술 적합성과 사업 연계성을 종합 검토해 해외 스타트업 3개사를 선정했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전기 사고 예지보전용 전류센서 기업 ‘이지코리아’ ▲복사냉각 기반 무전원 냉각 기술 기업 ‘포엘’ ▲전력기기 열관리 솔루션 기업 ‘저크’ ▲AI 제어 기반 열관리 시스템 기업 ‘에스씨에스’ ▲나트륨이온전지 및 ESS 기술 기업 ‘에버인더스’ ▲드론 기반 재고·시설 점검 기업 ‘비거라지’ ▲플로우 배터리 기술 기업 ‘엑스엘 배터리즈(미국)’ ▲AI·IoT 기반 예지보전 기업 ‘노비티(미국)’ ▲전력변환 연계 제어 기술 기업 ‘아이오네이트(영국)’ 등 총 9개사다.

선발 기업에는 약 5개월간 PoC 중심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HD현대일렉트릭 전담 태스크포스(TF)와 함께 실제 사업 환경에서 실증을 수행하며, 개발비 지원, 사내 테스트베드 및 엔지니어링 인프라 활용, 공동 개발 기회, 후속 투자 및 장기 파트너십 검토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국내 스타트업 선발과 액셀러레이팅 전 과정을 총괄하며, 플러그앤플레이는 글로벌 스타트업 발굴과 해외 기술 검증, 협력 연계를 지원한다.

김영기 HD현대일렉트릭 대표이사는 “전력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스타트업과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기술과 아이디어가 실제 산업 현장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971746/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