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삼척시 "평생교육 특성화 사업 대상자 모집"

국제뉴스
원문보기

삼척시 "평생교육 특성화 사업 대상자 모집"

서울맑음 / -3.9 °
[고정화 기자]

(강원=국제뉴스) 고정화 기자 = 삼척시는 시민에게 폭넓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6년 평생교육 기관·단체 특성화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삼척시에 소재한 비영리 기관·단체로,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기관·단체의 특성을 반영한 사업을 운영할 수 있어야 한다.

사업 분야는 지역자원 활용 평생교육 활성화 건강한 가정·사회 육성 여가문화 형성과 사회 환원(봉사) 직업능력 향상 및 학습형 일자리 창출 등이다.

신청은 1월 9일부터 22일까지 삼척시평생학습센터 방문 또는 우편 접수로 가능하며, 관련 서식은 삼척시청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제출 서류는 사업계획서, 기관·단체 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각 1부다.

접수된 사업은 2~3월 중 주관 부서와 삼척시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된 기관·단체는 강사비·홍보비·교재비·재료비 등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필수 경비를 지원받는다.


진영미 소장은 "차별화된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다양한 배경의 시민들이 소통하고 교류하며 지역사회 응집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관내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삼척시는 매년 평생교육 기관·단체 특성화 사업을 지원해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시민 누구나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교육복지 실현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