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방미통위, 2개 공공기관 대상 업무보고 실시

디지털데일리 오병훈 기자
원문보기

방미통위, 2개 공공기관 대상 업무보고 실시

서울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방송미디어통신 분야 공공기관들이 대국민 업무보고를 실시한다.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는 12일 오후2시 정부과천청사에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시청자미디어재단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업무보고를 실시한다.

민영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장과 최철호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이 직접 보고했으며 주무 부처인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가 두기관 조직․경영 현황 국정과제 및 핵심 사업 진행 상황 등 기관 운영 전반에 대한 업무를 종합 점검했다. 업무보고는 방미통위 공식 유튜브 채널과 통해 생중계된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업무보고에서는 적자 경영상황 타개를 위한 경영 혁신 방안 마련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국정과제의 신속한 이행 방안 등이 논의됐다. 김종철 방미통위원장은 방송광고 판매대행 사업자가 온라인․모바일 광고를 함께 판매할 수 있는 크로스미디어렙 도입과 지역․중소 방송사 지원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방송광고 지원 등을 당부했다.

시청자미디어재단 업무보고에서는 국민 미디어 접근권과 미디어 역량 강화 등을 점검하며 미디어 교육과 시청자 참여 확대 및 장애인 미디어 접근권 확대 등 주요 정책 분야에 대한 추진 일정과 구체적 실행 방안을 보고했다.

김 위원장은 “방송미디어 진흥 업무를 포함한 방송 전반을 주관하는 부처가 된 만큼 양 공공기관에서도 진흥 관련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해 달라”며 “올해 예산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업 재조정 등 개선 방안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