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알리서치는 인도네시아의 임상시험수탁기관인 이퀼랩 인터내셔널과 긴밀한 협력 및 과제 공동 진행을 위한 조건부 독점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한국과 인도네시아에서 의뢰되는 임상시험을 상호 협력 창구로 우선 연계하며, 단일 조직에 준하는 운영 체계를 갖춘 전략적 협력 구조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양국에서 진행되는 임상시험의 실행력을 높이고 운영 효율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특히 한국과 인도네시아에서 동시에 수행되는 허가용 임상시험을 중심으로 공동 추진 기반을 마련한다. 다수의 3상 임상시험이 예정된 상황에서 임상 초기 단계부터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허가 일정 단축과 운영 품질 제고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임상시험 설계 단계부터 규제 대응, 시험기관 운영, 모니터링 등 임상 전 과정에서 협력이 이뤄질 예정이다. 필수 만성질환 치료 분야를 중심으로 대규모 3상 임상까지 협력 범위를 확대해 대상자 모집의 효율성과 비용 효율성을 동시에 높일 계획이다.
이퀼랩은 인도네시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CRO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임상시험 운영과 중앙실험실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임상시험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씨엔알리서치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남아시아 주요 임상시험 시장인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전문성을 활용한 임상 수행 역량을 강화하고, 다국가 임상시험에 대한 대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30585/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