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대전 서구 '공동주택 지원사업' 9개 분야 시행... 21일부터 접수

뉴스핌
원문보기

대전 서구 '공동주택 지원사업' 9개 분야 시행... 21일부터 접수

속보
코스닥 976.60 터치…52주 신고가
[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 서구는 쾌적하고 안전한 공동주택 주거 환경 조성과 관리비 절감을 위해 '2026년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후 공용시설 보수 지원▲스마트 공동주택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지원▲에너지 절약 지원▲공동체 활성화 지원▲공동체 활성화 시설 지원▲단지 내 교통안전 시설 설치 지원▲소규모 공동주택 안전 점검▲노후 소규모 공동주택 외벽 도색 지원▲가로등 전기료 지원 등 9개 분야로 구성된다.

대전 서구청 전경 [사진=대전 서구]

대전 서구청 전경 [사진=대전 서구]


특히 올해부터 공동주택 내 노후 승강기 교체 및 수리 지원이 새로 추가됐으며 총 7억 5400만 원 예산이 투입된다.

신청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가능하다. 구는 현장 조사와 서류심사를 거쳐 공동주택지원심사위원회 심의를 진행한 뒤 3월 중 지원 대상 단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공동주택 단지는 서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공동주택과에 문의하면 된다.

대전 서구 관계자는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주거환경 개선과 관리비 부담 완화 측면에서 주민들 호응이 큰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공동주택의 안전성과 편의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