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의왕시 글로벌도서관, 겨울방학 영어 독서 프로그램 운영

메트로신문사 김대의
원문보기

의왕시 글로벌도서관, 겨울방학 영어 독서 프로그램 운영

속보
경찰, '위안부 모욕' 강경 보수단체 대표 압수수색

의왕시 글로벌도서관(보식골로 30-10)은 겨울방학을 맞아 유아와 초등학생이 영어책과 함께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 프로그램 'Winter Story Magic: Read, Play, Explore!'를 1월 26일부터 2월 12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령과 수준에 맞춘 ▲'영어랑 한글이랑' 짝꿍 책 놀이터(초등 1~2학년, 15명) ▲'얼리 챕터북 함께 읽기' 줄리쌤과 북클럽!(초등 3~5학년, 15명) ▲'영어 그림책 파티' 눈사람과 함께 놀자!(6~7세, 15명)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각 과정은 4~6회기로 운영되며, 참여 아동들은 영어 그림책을 읽고 미술·체육 등 연계 활동을 함께하며 자연스럽게 영어책과 친숙해지는 시간을 갖게 된다.

특히 '얼리 챕터북 함께 읽기' 과정은 영어 읽기 수준 향상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원서 읽기 습관을 단계적으로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1월 13일 오전 9시부터 의왕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글로벌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글로벌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영어를 학습이 아닌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