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글로벌도서관(보식골로 30-10)은 겨울방학을 맞아 유아와 초등학생이 영어책과 함께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 프로그램 'Winter Story Magic: Read, Play, Explore!'를 1월 26일부터 2월 12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령과 수준에 맞춘 ▲'영어랑 한글이랑' 짝꿍 책 놀이터(초등 1~2학년, 15명) ▲'얼리 챕터북 함께 읽기' 줄리쌤과 북클럽!(초등 3~5학년, 15명) ▲'영어 그림책 파티' 눈사람과 함께 놀자!(6~7세, 15명)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각 과정은 4~6회기로 운영되며, 참여 아동들은 영어 그림책을 읽고 미술·체육 등 연계 활동을 함께하며 자연스럽게 영어책과 친숙해지는 시간을 갖게 된다.
특히 '얼리 챕터북 함께 읽기' 과정은 영어 읽기 수준 향상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원서 읽기 습관을 단계적으로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1월 13일 오전 9시부터 의왕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글로벌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글로벌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영어를 학습이 아닌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