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포천교육지원청, 겨울방학 도서관 스탬프 투어 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포천교육지원청, 겨울방학 도서관 스탬프 투어 개최

속보
2025년 中 상업생산 5.9%↑ 소비매출 3.7%↑…고정투자 3.8%↓ 부동산투자 17.2%↓
[이운안 기자]
포천교육지원청,겨울방학 도서관 스탬프 투어 개최.(사진제공.포천교육지원청)

포천교육지원청,겨울방학 도서관 스탬프 투어 개최.(사진제공.포천교육지원청)


(포천=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포천교육지원청은 오는 1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Edu-In 포천 교육발전특구' 정책 사업의 일환으로 송우지구 관내 중학생들을 위한 '2025학년 겨울방학 도서관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도장 깨기! 중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설레는 책 여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교와 가정의 특색에 맞는 독서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독서 습관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교육지원청과 학교, 공공도서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지역 내 독서 자원을 연결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번 프로그램은 송우지구 독서생태계 협의회의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기획되었으며, 대경중·송우중·송우고 학교도서관과 소흘도서관(공공도서관)이 참여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대경중·송우중 학생 45명은 지역 내 4곳의 도서관을 순회하며 다양한 독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중학생들이 진학 예정인 고등학교(송우고) 도서관을 미리 방문해 보는 경험을 통해 진학 준비와 학교 간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기관 간의 벽을 허무는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학습 공간이 되는 '교육발전특구'의 취지를 살렸다.

이번 행사의 모든 예산은 포천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지원청에서 전액 지원하며, 소흘도서관과 3개 학교도서관 담당자들이 실무 협의를 통해 공동 운영하며 전문성을 더했다.

소성숙 교육장은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이번 스탬프 투어를 통해 도서관을 친숙한 놀이터이자 배움터로 인식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Edu-In 포천 교육발전특구 사업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독서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