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콜라겐과 비타민을 한번에”… 동국제약 ‘엘리나C 핑크로제’ 출시

세계비즈
원문보기

“콜라겐과 비타민을 한번에”… 동국제약 ‘엘리나C 핑크로제’ 출시

속보
2025년 中 상업생산 5.9%↑ 소비매출 3.7%↑…고정투자 3.8%↓ 부동산투자 17.2%↓
-피부건강 기능성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AG’ 1000㎎ 함유
콜라겐과 비타민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엘리나C 핑크로제’ 제품 사진. 동국제약 제공

콜라겐과 비타민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엘리나C 핑크로제’ 제품 사진. 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이 콜라겐과 비타민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엘리나C 핑크로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동국제약 건식사업부의 스테디셀러인 엘리나C 플러스의 후속작으로, 비타민C, 콜라겐, 비오틴을 더해 피부 건강 관리와 일상 활력 보충을 돕는다.

특히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피부건강 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AG가 1000㎎ 함유됐다.

동국제약 측은 “이번 제품에 사용된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AG는 13년에 걸친 연구를 통해 개발된 특허 기반의 콜라겐 트리펩타이드 원료”라며 “12주 인체적용시험 결과, 피부 총 탄력, 순수 탄력, 생체 탄력 개선을 비롯해 눈가 주름 육안 평가, 피부 거칠기 및 피부 보습 등 8가지 지표에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피부 세포와 유사한 구조의 311Da(달톤) 초저분자 콜라겐을 적용해 체내 흡수율을 높였으며, 비타민C와 에너지 생성 및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B군인 비오틴을 각각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 300%로 구성했다.

상큼한 자몽맛 분말 스틱 형태로 하루 한 포를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저당 설계로 당 섭취에 민감한 연령대도 부담 없이 챙겨 먹을 수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다양한 콜라겐 제품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기능성을 갖춘 콜라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겨울철 푸석푸석한 피부가 고민인 고객에게 피부 속까지 채우는 촉촉함을 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재림 기자 jami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